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Galaxy Note5) S펜 결함

출시 한지 얼마안된 새내기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가 결함 때문에 속을 태우고 있습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S펜을 거꾸로 끼우면 다시 빠지지 않는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는데 사실확인을 한 결과 진짜 빠지지 않더군요.


갤럭시 노트5 Galaxy Note5


위 사진은 S펜을 거꾸로 끼운 노트5의 실제 사진입니다. 저 상태에서 빠지지 않고 물리적 힘을 이용해서 뺀 사람들은 S펜 센서가 고장나는 결과를 받아들여야 하는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거꾸로 끼웠을때 해결방법은 무었일까? 본인이 분해 조립에 자신이 없다면 A/S센터에 갖다 맡기는게 가장 속이 편한 조치입니다.



"아니 누가 S펜을 거꾸로 끼운단 말이야?"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생각없이 순간적으로 거꾸로 끼울수도 있고, 아이들이 있는집은 아이들이 호기심에 거꾸로 끼울수도 있지요. 충분히 거꾸로 끼울 확률은 존재합니다.


갤럭시 노트5 Galaxy Note5

삼성측에서는 메뉴얼에 S펜을 반대로 넣지 말라는 문구를 명시했기 때문에 소비자과실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모두 써봤지만 거꾸로 삽입되는 S펜을 가진 모델은 이 노트5 밖에 없습니다.


일부러 이런 태클을 받고자 거꾸로 삽입이 되도록 만든건 아닐태고 설계적 결함이 있는것으로 밖에는 안보이네요.



이미 제조 된 스마트폰을 리콜한다면 엄청난 손해가 있기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도 신중할 수 밖에 없겠지만 노트5 구매자들에게 어느정도의 보상은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 봅니다.


반대로 삽입이 안되는 S펜을 다시 준다던가(확률은 작겠지만..) 뭔가 보상적인 해결책이 나와주면 어느정도 이번 이슈는 사그라들 것 같지만 이때까지 봐온 삼성은 그렇게 처리를 할 것 같지는 않고 얼렁뚱땅 넘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5 Galaxy Note5 영상출처: 안드로이드 폴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