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스마트 폴더폰 젠틀 스펙 후기

최신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을 겨냥한 스마트폴더폰들을 출시하고있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있는데요. 한국의 스마트폰 구매형태 변화에 따른 움직임이라고 보여집니다.


고가의 스마트폰만 고집하던 고객들이 저가형 스마트폰으로 몰리고 있어서 인데요. 멸종 할것 같았던 폴더폰의 부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인 LG의 폴더형 스마트폰 젠틀의 스펙을 같이 보실까요?


LG 젠틀의 사양은 크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CPU : 스냅드래곤210

​디스플레이 : 3.2인치 [320*480] IPS LCD

RAM  : 1GB

카메라 : 후면 300만/전면 30만 화소

저장공간 : 4GB / 메모리카드 지원

LG 스마트 폴더폰 젠틀

보통 스마트폰에서 보던 스펙보다 너무 뒤떨어지는 스펙 입니다. 그러함에도 가격대는 20만원대를 책정을 해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제생각엔 10만원 정도면 족하다고 생각하는데 20만원 초반대의 가격은 너무 쌔다고 생각되네요. (최근엔 통신사를 끼면 무료로 풀렸다고 하는데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기 바랍니다.)



통신사 약정을 해야만 10만원정도의 기기값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중국 샤오미의 홍미노트4X(가성비 깡패)가 무약정 공기계 가격이 20만원 정도라는 걸 생각 해보면 너무 과한 금액대라는 생각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출시되는 다른 스마트폰들의 가격보다는 저렴한 편에 속하고, 외국 스마트폰 시세에 어두운 중장년층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LG 스마트 폴더폰 젠틀


젠틀폰의 색상은 2가지로 나오는데요. 네이비 색상과 버건디 색상 두가지 입니다. 중장년층분들이 쓰시기에 적당히 심플하고 색상도 무난하게 제작이 되었네요. LG U+로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SK쪽은 갤럭시폴더 폰이 대신하고 있지요. 빨리 단말기와 통신서비스가 분리가 돼야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어지는데 아직 그럴려면 멀었겠죠?^^



뒷면 디자인입니다. LG로고와 통신사 로고가 크게 박혀 있네요 ㅎ 디자인은 그럭저럭 봐줄만 하고, 정말 폴더폰을 쓰시고 싶은 중장년층 분들에게 알맞는 단말기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젊은 층에게는 판매하기가 무리가 있어 보이구요. 저희 할아버지 같은경우 옛날 폴더폰을 지금까지 쓰시는데 전혀 불편함을 못느끼시고 잘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거의 전화만 하시거든요. 문자도 확인 안하시고, 인터넷은 아에 모르십니다. 이렇듯 최신스마트폰이 오히려 불편함을 일으킬수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틈새시장 진출이 기업에 이득이 될지 해가 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LG 스마트 폴더폰 젠틀


총평으로는 괜찮은 디자인, 중장년층에게 특화 된 모델로서 구매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점으로는 너무 낮은 스펙과 폴더형 스마트폰 중에서도 작은 화면 정도가 되겠습니다. 좀더 스펙이 좋은 갤럭시폴더폰이 10만원가량 비싸지만 갤럭시 폴더폰 쪽으로 보시는것도 장기적으로 봤을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럼 이상 젠틀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