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노트2 출시가격 [Redmi Note 2] 스펙리뷰!

중국의 엄청난 기업! 샤오미에서 홍미노트2를 출시했습니다. 저도 구매 예정인데요. 엄청난 가성비를 장착한 홍미노트의 스펙을 알아보고록 할게요. 오지고 또 오진 스펙. 홍미노트2.. 안사고는 못배길 겁니다.ㅋㅋ


샤오미 홍미노트2



스마트폰 바꿀 시기가 되었는데요. 마침 홍미노트2가 딱 나와주네요. 꿀입니다 꿀 그것도 미친가격으로요! 위에 보시면 오른쪽에서 첫번째와 두번째. 가격부분에 물음표로 표기되어있는 것들이 홍미노트 입니다.



일반버전(899위안) 과 프라임버전(999위안)으로 옆에 나머지 다른 업체들의 스펙들과 비교해 보시면 뭐하나 꿀리는게 없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반 이상 싼게 보이시죠? 이게 바로 샤오미 홍미노트2의 매력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2

홍미노트1에 비교해서 크기와 무게의 변경이 있는데요. 두께가 1.2mm 무게가는 25g 감소 했습니다. 베젤도 약간의 감소가 있지만 크게 티날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홍미노트는 배터리가 탈착형! 삼성이 이번에 무슨생각인지 일체형을 내놓았는데 소비자들의 엄청난 원성을 들었죠.


샤오미 홍미노트2

이 기능은 리더모드 라는 기능입니다. 블루라이트때문에 장시간 휴대폰으로 글을 읽다보면 눈이 아플때가 많은데요. 블루라이트를 감소시켜서 눈을 편안하게 한다고 합니다. 가격도 싼것이 이런 기능까지 ㅠㅠ



간략한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헬리오x10] [LPDDR3 2GB][5.5인치 FHD 디스플레이] [1300만/500만 카메라] [배터리3060mAh] [LTE 지원] [기가와이파이 지원] [miui7 탑재] 끝내줍니다.


샤오미 홍미노트2

헬리오x10. 홍미노트2의 CPU인데요. 조금 생소한 CPU인데요ㅎ 제가생각할때 원래는 스냅드래곤810이 들어갔어야 하는게 맞는건데 아마도 발열루머가 있었던 스냅드래곤810보다는 미디어텍의 고급브랜드인 헬리오가 대신 들어간 듯 합니다. 이 루머가 계속 된다면 스냅드래곤820이 나와도 헬리오x20에 밀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 항목 이네요. 램은 2기가 바이트인데요.



이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원래 보급형기기들은 1기가나 1.5기가 를 박아 넣는거와 달리 홍미노트2는 2기가를 넣었습니다. 가격은 보급형이지만 성능은 플래그쉽모델이란 것이죠. 내장스토리지는 16기가와 32기가 두가지가 있습니다. 둘의 가격차이는 2만원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저라면 32기가를 사겠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3060mAh로 괜찮은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탈착형이기 때문에 최근 갤럭시 시리즈의 행보와 반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만의 기술로 같은 사양대비 빠른 최적화로 각광을 받고 있는 MIUI7 os를 탑재 했습니다. 이건 가성비를 떠나 욕나올정도네요 ㅋㅋ 너무 좋아요.



카메라는 후면 1300만 전면 500만을 탑재 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건 카메라 초점 잡는속도가 무려 0.1초로 딜레이가 사실상 거의 없다는 건데요. 뭐 이런기능까지 +_+


샤오미 홍미노트2

이런 가성비 때문에 8월16일 첫판매 때는 무려 80만대가 12시간만에 팔려 나갔다네요.. 이젠 삼성이 엄청난 긴장을 타야 되겠습니다^^ 그래도 정신 못차리고 거품얹어 팔것같긴 합니다 ㅋㅋ 이젠 대세를 따라야죠. 가격대비 강력한 성능. 소비자들은 바보가 아니니까요.



이건 구라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의 안투투점수입니다. 무려 54000점 -_-;; 물론 안투투점수가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성능을 나타내주는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성능을 가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한 점수라고 볼 수 있네요. 어머.. 이건 사야해!



프라임(고급형)기준 999위안(한화 18만1천원 정도)에 이정도의 해상도를 본적이 있습니까? 저는 없습니다. 국내에서 이정도 급의 해상도를 가진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면 적어도 60만원 이상은 줘야지 살 수가 있거든요. 이걸봤을때 국내 기업들이 스마트폰으로 얼마나 큰 이익을 보고 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4G LTE는 기본이죠. 최저가 모델이 799위안이지만 중국내수용 입니다. 한국에서 쓸 수 있는 기종은 899위안과 999위안 두가지 입니다. 중국은 자국민들을 위해 더 저렴히 내놓습니다. -_- 한국과 다르네요 -0-;;


샤오미 홍미노트2


799위안(중국내수용) / 899위안(글로벌사용가능) / 999위안(프라임 고급) 특히 프라임버전은 눈에띄는게 있는데요. CPU가 내수용과 일반판과 같은 헬리오X10 이지만 2.2Ghz오버클럭 이 들어갑니다.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여지며 내장스토리지도 넉넉히 32기가로 출시가 됩니다. 전 프라임버전으로 구매확정.



총평: 뒤도 돌아보지 말고 사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