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대추즙효능 BEST-6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추즙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어릴적에만 해도 동네에 대추나무가 널려 있어서 길을 가다가 따서 먹어보기도 하고 따다가 주인에게 걸려서 혼이 났던 기억도 있네요 ㅎㅎ



그러나 요즘에는 이 대추나무가 많이 사라졌는데요. 시골에나 가야 볼 수 있는 대추. 그 중에서도 대추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뇨작용을 도와 배설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신장질환에 문제가 있으면 평소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적어지게 됩니다. 이럴땐 신장질환을 의심 해보셔야 되요. 물론 다른 이유로 화장실을 적게 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신장쪽에 문제가 생겨 화장실 가는 횟수가 적어지게 됩니다. 대추즙에는 신장에 좋은 역할을 해주는 성분들이 있기 때문에 소변과 노폐물이 몸에서 배출되는 것을 도와 주고 심혈관계 질환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추즙효능


2. 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대추즙효능 중에는 항노화작용이 있는데요.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라는 물질이 대추에 아주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신체는 늙어가기 마련이죠. 그리고 그 작용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늦출수는 있기 때문에 우리가 노력을 하면 같은 또래 사람들보다 젊어 보일 수 있죠. 우리의 몸이 늙어가는 가장 큰 이유가 활성산소 때문인데요. 이 활성산소를 줄이는 방법으로 대추즙을 추천 드립니다. 활성산소를 줄여 줌으로서 노화가 진행 되는 것을 늦출 수 있습니다.



3. 불면증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을 보면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 등 여러 이유로 불면증을 달고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 중 한사람 이구요. 하루종일 일을하고 피곤한 상태에서도 잠이 오지 않는 기이한 현상을 불면증이라 합니다.



대추즙효능 중에는 이 불면증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대추즙이 몸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정신적으로도 안정을 시켜 주기 때문에 천연 수면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저도 방금 대추를 끓인 대추차를 한잔 먹으면서 글을 쓰고 있는데요. 잠이 솔솔.. 오기 시작하네요^^


대추즙효능


4.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환절기에 자주 찾아오는 감기와 호흡기 질환. 환절기에는 우리 몸이 면역체계가 바뀌어 지면서 새로운 환경에 미처 적응하지 못한 몸이 반응하는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생기는 질병 이지요. 이럴 때는 면역력을 높여 주어야 하는데요. 대추즙효능 중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몸이 허약하거나 감기나 호흡기질환에 걸렸을때 섭취를 해주면 치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항염효능이 있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이나 운동을 심하게 해서 염증성 질환이 생기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게 바로 대추즙인데요. 대추즙을 먹으면 근육을 풀어주며 염증을 예방, 치유 해주는데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몸이 냉한 사람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의 성질은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평소에 몸이 차거나 손발이 찬 사람들이 대추즙을 꾸준히 섭취 해주면 채질을 따듯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대추즙의 따뜻한 성질을 더 극대화 시키려면 대추차를 뜨겁게 끓여 차로 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우리 몸의 장기들을 활성화 시켜줌으로서 신진대사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혈액순환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이상으로 대추즙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