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간해독에좋은음식 이런 비밀이?

간해독에좋은음식 알고 계시나요? 저는 술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간 해독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술을 먹고나서 간 해독을 잘 해주지 않으면 얼굴이 빨개지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술을 권하거나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ㅎ 술을 해독하지 못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간기능이 제대로 발휘가 안되서 그런 거랍니다.



떨어진 간기능을 다시 강화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아지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해독에좋은음식!?



성인이 되어 회사를 다니거나 대학교를 다니는 분들은 술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간혹가다 일이 끝나고 직원들끼리 먹거나 회식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학생같은 경우는 친구와 헤어지기 아쉬워서 소주한잔 하고 들어가는 경우도 있구요 ㅎㅎ 근데 이런 일도 과하게 되면 알콜중이 되더라구요. 제친구 중에도 그런 친구가 하나 있어서 안타까움이 많습니다. 술은 먹되 적당히!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 그럼 간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 해볼게요. 먼저 칡즙이 있는데요. 칡즙은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알콜을 분해 해주며 간을 보호 해준다고 합니다. 술 먹고 다음날에 먹어주면 아주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을 거에요. 또한 콩나물, 무,우엉, 토마토와 같은 채소들과 같이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간해독에좋은음식


간해독에좋은음식 두번째로는 다슬기 입니다. 이 다슬기는 맛도 좋지만 간 해독에도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다슬기 같은 경우 푸른색의 색소가 들어 있는데요. 이 색소가 그냥 색소가 아니고 우리의 간에 들어가 있는 색소과 같은 색소라고 합니다.



다슬기를 끓여서 나오는 국물을 먹어주면 간 기능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또한 독소를 배출해주고 피로회복, 눈건강 까지 좋아진다고 하니 앞으로 자주 먹어야 겠네요ㅎ



세번쨰 주인공 황태 입니다. 황태는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노페물을 제거 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알콜 분해도 잘 해주기 때문에 술을 먹고 섭취를 하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간해독에좋은음식 네번쨰 헛개 입니다. 헛개에는 간에 있는 독소를 빼주고 간 질환을 예방, 치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숙취 해소음료 컨X션과 같은 음료의 주 재료가 되기도 하지요. 그만큼 숙취해소에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는 증거 입니다. 헛개 나무를 직접 끓여 나오는 물을 먹어도 동일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간해독에좋은음식


다섯번째! 양파 입니다. 양파같은 경우 우리내 음식에 자주 들어가는 체소 인데요. 이 양파 또한 간의 기능을 향상 시켜주고 글루타치온 같은 유도체 성분이 간장의 효소 활성화를 돕고 해독작용을 해주어 약물중독같은 증상도 해독을 해줄 만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술을 먹고 다음날 해독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지요.



이상으로 간해독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술도 좋지만 건강을위해 적당히 먹는게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