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쉽고 빠르게✔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찾고 계신가요? 저도 이 부분을 몰라서 많이 고생을 했었는데요~ 면허를 따고 새차를 구매하려고 했다가 다시 중고차로 마음을 돌렸기에 꼭 필요한 정보 였습니다.



중고차는 특징이 취등록세를 납부해야 한다는 점은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취등록세의 계산법을 알고 싶어서 오신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은데요.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 우선 검색포탈에 [ sk 엔카 ] 를 검색하여 줍니다. 사이트 영역에 SK엔카 공식 홈페이지로 진입 해주세요.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위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면 [ 매매가이드 ] 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여기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 클릭을 해주면 화면 왼쪽에 위와 같은 창이 보이실 거에요. 이 메뉴에서 [이전 등록비] 를 클릭 해주세요. 이전등록비가 취등록세를 포함하고 있는 비용이기 때문에 이 메뉴를 보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 중고차를 매매 할 때는 취득세 - 등록세 - 공체매입비 등의 세금들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뭐가 이렇게 많은지 ㅠㅠ 세금은 내야 하지만 내야할 때가 되면 정말 내기가 싫은부분 이네요.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내야겠죠?^^




▲ 위의 내용을 보면 취등록세 계산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꽤나 자세하게 기제가 되어 있으니 보시고 계산하시면 쉽게 계산이 될 것입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경차는 취등록세가 없다는 것입니다. 처음 운전연습 하려고 사는 중고차는 경차를 추천 드릴게요 ㅎㅎ 머 다이하츠 코 이런 차량은 연습용 보다는.. 경차 이지만 예쁜 2인승 스포츠카 이기 때문에 연습용으론 부적합 할 것 같네요.. 제가 가지고 싶어서 한번 써봤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거래 잘 하시고, 모두 행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