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jpg 파일 용량 줄이기 웹으로 한방에

jpg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 알고 계신가요?^^ 저도 웹상에 사진 올릴 일이 있었는데 용량이 커서 안올라가는 바람에 아주 고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알고보면 아주 쉬운 방법인데요.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ㅎㅎ 


jpg 파일 용량 줄이기


요즘의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은 대부분 용량이 큰데요~ 화소수가 좋아짐에 따라 파일 크기도 같이 늘어 났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등에 사진을 올리 때 사진의 용량 때문에 안올라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웹 상에서 어떻게 이런 기능이 가능하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들어진 웹사이트 입니다. 


jpg 파일 용량 줄이기 및 간단한 사진 편집 기능들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홈피의 이름은 픽슬러 라는 홈페이지 인데요. 아주 간단하니 같이 한번 해봐요. gogo!


먼저 [https://pixlr.com/editor/] << 픽슬러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첫화면이 마치 포토샵 같네요ㅋ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처음에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컴퓨터로부터 이미지 열기 메뉴를 클릭 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사진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사진을 선택 해 줍니다. 위 사진을 보면 사진 용량이 2.34메가바이트 인데요. 이걸 아주 작게 줄여 보겠습니다 ㅎ



사진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픽슬러상에 띄우면 요런 화면이 뜨는데요. 위에 체크 된 곳을 보면 사진 크기가 4000x2200 입니다.



이정도 크기는 거의 벽걸이 티브이와 비슷한 크기 인데요~ 웹상에서 이런 거대한 크기는 필요가 없겠죠? ㅎㅎ



jpg 파일 용량 줄이기 위해 상단 메뉴 중 [이미지] -> [이미지 크기] 를 클릭 해 줍니다.



그럼 이미지 크기를 지정하는 창이 뜨는데요. 크기를 1000픽셀 밑으로 잡아주면 드라마틱한 용량 변화를 볼 수 있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800x450 으로 했는데요. 크기가 얼마나 줄어드는지 밑에서 확인하시죠 ㅎㅎㅋ



빨간 밑줄을 보면 사진의 크기가 800x450으로 변경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자 그럼 저장을 해 봅시다.



상단 메뉴의 [파일] -> [저장] 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저장 창이 뜹니다.



저장 창의 확인버튼 위에 jpg 파일 용량이 보이시죠? 40kb 엄청난 다이어트에 성공 했습니다. 그리고 저장 된 사진을 실행 해 보겠습니다. 만약에 용량을 더 줄이고 싶으면 품질부분에 하얀 바를 양옆으로 조절해서 크기를 더 작거나 크게 해줄 수 있어요^^



사진을 실행 했는데 제가 볼 땐 원본 사진이랑 별반 차이가 없네요 ㅋㅋ 별로 깨지지도 않고 40kb 라는 엄청난 다이어트 ㅋ 아주 크게 확대하면 원본보다는 깨졌다는 걸 알 수 있지만 그냥 보면 원본인지 수정본인지 모를 정도 입니다.



jpg 파일 용량 줄이기 같이 해보셨는데요 ~ 어때요~ 엄청 쉽죠?^^ 웹 상에서 이런 포토샵 같은 기능을 할 수 있다는게 정말 마음에 드네요. 블로그나 홈피 같은 곳에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 매우 유용해 보이는 방법 입니다.



여러분~ 사진 용량 잘 줄이기고 부자 되세요~!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