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돌착 스펙 후기, 증정 보조배터리 용량

SK에서 저가형으로 출시된 스마트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돌착은 가격대비 괜찮은 폰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요즘 한국의 스마트폰 소비 형태가 많이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우리 한국인들은 고스펙의 프리미엄 스마트폰만 구매하는 습성이 있었는데 요즘들어 저가형 스마트폰 구매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50%정도는 저가형을 쓴다고 하는데요. 저가형의 기준을 50만원 이하로 잡았는데 저는 솔직히 50만원도 고가라고 생각합니다. 저가형 이라고 한다면 10~20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스펙먼저 보겠습니다.


아이돌착 스펙

위 스펙을 보면 저가형 답게 별로 좋아보이지 않는군요.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내장스토리지 8GB와 램 1기가 입니다. 이부분이 가장 아쉬워 보이는 부분인데요. 솔직히 전화하고 카톡하고 인터넷 하는데는 별로 지장이 없는 스펙입니다.



그러나 게임이나 많은 앱을 설치한다면 분명 스트레스를 받을만한 내장스토리지 용량입니다.

아이돌착 스펙


디자인은 깔끔하니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희안하게 저가형이지만 광대역LTE를 지원해서 일반LTE 스마트폰 보다 3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괜찮은 장점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편에 속하다고 평가 하겠습니다.^^


아이돌착 스펙

아이돌착 스마트폰은 아이폰 시리즈 처럼 배터리가 일체형인데요~ 그런 단점을 보완해 주고자 구매시 보조배터리를 같이 줍니다. 


[Alcatel OneTouch PB40 1800mAh Power Bank]



위 이미지에 보이는 보조 배터리가 아이돌착을 구매 했을때 같이 주는 보조배터리 입니다. 용량이 1800mAh로 작은편에 속하지만 스마트폰 뒷면에 빨판을 이용해서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보조배터리 입니다. 일체형인 아이돌착의 단점을 완전히 해소시킬 수는 없겠지만 어느정도 배려는 해줬다는 생각이 드는 구성품 입니다.


이상 SK의 저가형 스마트폰 아이돌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